본문 바로가기
  • 悠悠自適 베짱이 나라
마음 수양

내 인생의 기회

by 베짱이 정신 2023. 2. 10.

내 인생의 기회

 

내 인생에 다가온 기회는 몇 번이나 될까?

과연 기회라고 할만한 것이 왔었을까?

아무리 생각해 봐도 없나? 아니다. 분명히 있다.

그 기회란 것을 로또 당첨 같은 것이라고 착각하기 때문에 없었다고 말하는 것이다.

 

기회라는 것은 내가 만드는 것도 있지만 우연히 오는 경우도 많은데 대부분 기회가 왔는지도 모르게 그냥 지나쳐 버리고 나중에 생각해 보다가 아이코 그것이 기회였구나 하며 놀라기도 한다. 그럴 때마다 미련한 자신을 탓하기도 하지요. 대부분 그렇다. 그렇지만 내게도 그런 기회가 있었다는 사실을 몰라 아쉬움도 크지만 나에게도 왔었다는 사실만으로도 나를 행복하게 만들지 않나요?

 

그러고 보면 사람이 사는 순리를 따르지 않는 사람에게는 기회란 것이 바람처럼 휙 지나갈 것이고, 삶의 순리대로 사는 사람에게는 그 기회가 도처에 널려 있음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그 기회란 것이 내가 의도하지 않아도 만들어지고, 나도 모르게 내게 다가온다는 사실이 삶을 흥분되게 만든다. 

 

마음을 바르게 써야 기회도 내 것이 되고, 행동을 올바르게 해야 기회가 또 오는 것이다. 그 기회란 것은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나라는 사람을 도구로 사용하는 것뿐이다. 내가 잘나서가 아님을 깨닫고 그 기회를 소중히 활용해야 한다. 하늘이 준 기회니까.

 

 

- 광법 거사 - 

 

'마음 수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수 같은 인간  (0) 2023.02.13
내 마음 그릇의 크기  (0) 2023.02.12
마음 고쳐먹기  (0) 2023.02.08
가짜 인생 진짜 인생  (0) 2023.02.08
나에게 묻는다  (0) 202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