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悠悠自適 베짱이 나라
생활 수양

습관대로 사는 인생

by 베짱이 정신 2024. 2. 4.

습관대로 사는 인생

 

우리의 삶은 내가 만든 습관대로 그 영향을 받으며 사는 것이다. 긍정적인 말을 하면 내 인생도 그렇게 된다는 것이다. 내가 아무 의미 없이 해버리는 말 한마디가 내 인생에 영향을 끼친다. 그러니 기왕에 말 한마디라도 하려면 신중하게 긍정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내가 나의 습관을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그 습관이 나를 끌고 간다. 바람직한 습관은 나의 내면까지 바꾸는 위대한 일을 한다. 돈 안 들이고 나를 바꿀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다.

 

첫째, 말을 할 때는 항상 친절하게 하자.

둘째,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으면 바로 고맙습니다를 표현하자.

셋째, 아무리 못된 놈도 칭찬거리 하나 정도는 있으니 긍정적인 면을 찾아 칭찬하자.

이렇게 습관을 만들면 내 인생이 바뀐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은근과 끈기로 나와 싸워 이기는 것이다.

그 즉시 대응하지 말고 3초의 여유를 갖고 생각하며 말과 행동을 하자.

한 번의 짧은 호흡이 좋은 습관을 만들고 내 인생을 새롭게 만든다.

 

 

- 광법 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