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悠悠自適 베짱이 나라
생활 수양

내겐 안 좋은 일만 일어나나요?

by 베짱이 정신 2023. 3. 1.

내겐 안 좋은 일만 일어나나요?

 

어째서 내겐 안 좋은 일만 계속 일어나는지 답답할 때가 있죠? 내가 무슨 잘못을 했다고 내게 이런 시련이 물밀듯 몰려오는지 답답하고 궁금하시죠?

 

이렇게 생각해 보자요. 모든 일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는 법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모르는 사이에 내가 지난날에 했던 말과 행동들이 원인이 되지 않았을까 나를 되돌아보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다시 말하면 과거에 내가 알게 모르게 저지른 일에 대한 결과가 지금 내게 나타났다고 생각해 보는 겁니다.

그러면 모든 것이 분명 해지며 내가 받아야 하는 업보로 지금이라도 나타남을 고마워합시다.

물론 받아들이기 고통스럽고 어려워도 누가 대신할 수는 없는 것이니까요.

 

이 모든 시련이 내가 지은 업이 풀어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시다.

이것이 나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진정한 용기라고 생각합시다.

바르게 살아가도록 하늘이 내게 주신 기회라고 생각합시다.

 

 

- 광법 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