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悠悠自適 베짱이 나라
생활 수양

행복을 위한 나만의 무기

by 베짱이 정신 2023. 8. 20.

행복을 위한 나만의 무기

 

내 주위를 살펴보면 나만 빼고 모두 다 행복하게 보입니다.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사람들은 나와 남을 비교 하면서 내가 불행한 이유를 자꾸만 찾아요. 내가 더 행복한 이유를 찾아도 모자랄 판에 불행해지는 이유만 찾고 있으니 나만 빼고 다들 행복해 보여 화가 나고 자신이 미워지는 겁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할 것 없이 자기가 행복할 수 있는 비장의 무기가 있습니다. 이 무기는 사람마다 다 다르기에 남들이 따라올 수가 없는 독특한 것입니다. 이 무기를 활용해야지요.

 

내가 뭔가를 할 때 평화와 안정 행복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것이 나의 행복 비밀 무기입니다. 이걸 활용해야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생각을 달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이 들어서 불행한 게 아니라 오히려 더 안정적이고 여유 있어서 더 좋다. 내가 사는 집이 비좁지만 꼭 필요한 물건만 있어 낭비할 일이 없어 좋다. 돈 많고 아픈 사람보다 돈은 없지만 내가 더 건강하니 행복하다는 등등의 긍정적 사고와 생각의 전환이 나를 행복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성숙이 덜된 인간이기에 아직 비교하고 집착하며 욕심을 부리는 것이지만 그래도 내가 남보다는 조금 덜 화를 내고 덜 욕심부리기에 너보다 덜 괴롭다는 식의 사고 발상의 전환을 통해 나만의 행복 무기 활용을 현명하게 활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내가 바로 천국의 주인공이 되는 것입니다. 죽어서 천국 가면 뭐 할 겁니까? 내가 살고 있는 현실을 천국으로 만들면 되지. 나만의 행복 무기로 얼마든지 천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살아서 천국 유람을 하시렵니까? 죽어서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는 천국 가렵니까?
 

- 광법 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