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悠悠自適 베짱이 나라
사색의 시간

지루한 삶이냐 즐거운 삶이냐

by 베짱이 정신 2023. 7. 2.

지루한 삶이냐 즐거운 삶이냐

 

살다 보면 어디 기쁘고 즐거운 날만 있으랴. 슬프고 화나는 날 따분하고 지루한 날 아무런 생각이 없는 날 등등 수없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그 속에 희로애락을 느끼며 살아간다. 다들 그렇게 살아가고 있지. 그러나 인간은희귀동물이라 다른 동물들에게는 없는 이상한 것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 변화무쌍한 세계를 만들어 간다. 그중 하나가 인간은 지루함을 느끼는 동물이다.  

 

그런데 이 지루함이라는 놈이 사람마다 천차만별로 다르게 작용하여 어떤 이에게는 삶의 의욕을 꺾어놓고, 어떤 이에게는 지루함을 이용하여 기발하게 돈벌이 수단으로 활용하며, 어떤 이는 지루함을 휴식의 핑계로 삼아 즐기는 다양한 활용법을 인간만이 만들어 내고 있다. 그러고 보면 이 세상 어떤 것이라도 생각하기 나름임을 알 수 있다. 

 

이렇듯 생각하기에 따라 지루한 삶이 될 수도 있고 즐겁고 신나는 날이 될 수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뭔가가 하늘에서 뚝 떨어지듯 자기에게 딱 맞는 것들이 들어오기만 바란다. 그런 것은 이 세상 어디에도 없다. 내가 원하는 모든 것들이 내 생각대로 된다면야 내가 바로 하느님이고 신이지 않겠는가? 이 세상은 내가 만드는 것이다. 고로 생각만 바꾸면 지루하고 따분한 인생이 활력이 넘치고 즐거운 인생이 될 수 있는 것이다. 한 번뿐인 인생에 머리를 장식으로 달고 다니는 것보다는 많이 활용하여 역동적인 삶을 만들어 보는 게 좋지 않겠나? 

 

 

- 광법 거사 - 

'사색의 시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족의 효과  (0) 2023.07.04
왜 비교하고 평가할까?  (0) 2023.07.03
세상의 이치  (0) 2023.06.27
신분 계급사회  (0) 2023.06.26
잘 되면 내 덕, 잘못되면 조상 탓  (0) 2023.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