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존재
세상에서 제일 소중한 이는 바로 나 자신입니다. 나 자신의 존재가 부모, 자식, 친구와 인연을 맺는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맺은 인연을 하찮은 욕심과 집착으로 못된 짓을 하고 말을 함부로 하며 그릇된 생각으로 자신을 파괴하고 인연을 악연으로 만들기도 합니다.
자기를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은 남도 사랑하고 남을 존중하며 자신을 빛나게 만듭니다. 천지신명의 도움으로 태어난 소중한 자신을 아낄 줄 모르면 남도 귀하게 여기지 않고 마치 아무 생각도 없는 허수아비처럼 꼭두각시 노릇만 하다가 귀한 시간 흘려보냅니다.
얼굴이 못생겼어도 존귀한 나이고 공부를 못했어도 이 세상 어느 누구보다 소중한 나입니다. 세상이 동물의 왕국처럼 강자만 살아남는 약육강식의 밀림이 되었어도 인간으로 태어난 모두는 존귀한 존재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일을 대신해 주니 고맙고, 머리 쓰는 복잡한 일을 해주니 고마운 것입니다. 부귀와 직업, 명예는 한순간이고 인간의 존엄은 영원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소중하고 존귀한 나를 진정으로 아끼고 사랑하며 빛내기 위해서는 자기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합니다. 인간 존중의 기본 마음을 갖고 진정으로 사랑이 넘치는 말과 행동을 해야 합니다. 이는 자기를 스스로 소중하고 존귀한 존재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누구나가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사람, 아름다운 사람, 소중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사람이 바로 그대 그리고 나입니다.
- 광법 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