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悠悠自適 베짱이 나라
생활 수양

진짜 싫은 사람

by 베짱이 정신 2022. 9. 20.

진짜 싫은 사람

 

사람 사는 세상에 어디 다 착하고 좋은 사람들만 있나?

착하고 나쁨의 기준은 수천 년간 전해 내려온 공공 윤리이지만, 현실은 내가 처한 마음이 구별한다.

내 생각이 기준이 되어 그리 판단하는 것이다.

 

그럼 진짜 싫은 사람이 있다면 어떻게 할까?

그런 인간과 상대도 않고 인연을 끊으면 되는거지 뭐.

내가 왜 그런 못되고 싫은 인간과 엮여야 해?

 

그런데 요상한게 사람의 마음이라

상대도 않고 인연을 끊는다고 하는데도 미워도 다시 한번이라고 자꾸 생각나네?

이것 참 큰일 났네요. 이 꼴을 어떻게 하지? 나와 무슨 끈질긴 악연이라도 있는겨?

 

억지로 안 되는 것이 사람의 인연이라 무 자르듯 내칠 수 없으면

내 마음의 여러 곳 중에 시베리아에 유배시켜놓고 관찰합시다.

아무리 나쁘고 싫은 놈이라고 해도 배울 것은 하나라도 있을 것이니.

 

내가 강하게 거부하면 거부할수록  반작용으로 오히려 내가 괴로워지니 시베리아 유배형을 확실히 보내고

그에게서 관심을 거두면 자연스레 평정을 찾을 수 있다.

 

내가 악연을 끌어당기지 말고 풀어주는 것입니다.

 

 

- 광법 거사 -